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유앤파트너즈 개인정보 취급방침(이하 "취급방침")은 (주)유앤파트너즈 이하 "유앤파트너즈")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유앤파트너즈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보호

유앤파트너즈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 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유앤파트너즈는 온오프라인 채용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각종 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 대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유앤파트너즈는 회원 가입 및 상담의 용도로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기업회원: 회사명, 주소, 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Fax, E-mail, 채용정보(Job description)

2. 개인회원: 이력서, 사진,주소,학교, 직장, 개인 이메일, 휴대폰번호,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자격증, 수상경력, 전문분야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기업회원이 제공한 후보자의 개인정보는 평판조회 및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유앤파트너즈는 개인정보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내지 제18조, 동법에 따른 개인정보보호지침 (이하 개인정보보호지침)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공받습니다. 제공받은 회원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거나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려는 경우에는 대상자 개개인에게 서면, 전자우편, 온라인 홈페이지 등 여러 경로를 통하여 동의를 구하며 이 때 거절하면 회원의 의사에 따라 사용되지 않습니다.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때는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을 고지합니다.

1. 유앤파트너즈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유앤파트너즈의 권한 또는 자산,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사람을 식별하거나 그러한 이들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혹은 그들의 행동에 대항하여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나 관리상의 목적과 유앤파트너즈의 상품과 서비스를 유지, 제공, 향상시키는 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회원정보를 공개하거나 접속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 법적인 절차에 따라 수사상 목적으로 관련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b.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이용자 등에게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이는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는 자료 혹은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c.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제5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유앤파트너즈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만일, 고객의 민원 사항의 처리 또는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 취급을 위탁할 경우 위탁 업체명, 위탁 목적, 개인정보 위탁 범위, 위탁업무 내용 등을 공지 사항과 개인정보취급방침 화면을 통해 고지한 후 개별적인 동의를 받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유앤파트너즈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에 근거하여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은 6개월,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그리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 한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기록한 프로필(이력서)은 당사자의 삭제 요청이 없는 한 보관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이용자의 권리 남용/악용방지, 권리 침해와 명예훼손 관련 분쟁 등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의 수사 협조 등을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회원님의 정보를 1년간 보유하게 됩니다.

3. 유앤파트너즈의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시고 싶은 경우 회원은 문의메일을 통해서 서비스 이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입력하고 공개 설정을 한 프로필(이력서) 등 기타 자료를 기업 회원이 이용하고 있을 가능성을 감안하여 24시간의 처리 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유앤파트너즈에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 및 프로필(이력서) 등의 정보는 삭제되며 삭제된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 및 파기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정보수신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유앤파트너즈는 회원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사자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합니다.

3. 유앤파트너즈는 개인정보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이메일 주소 무단 수집 거부

유앤파트너즈는 개인의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유앤파트너즈의 웹사이트, 기타 서비스를 통해 게시되거나 공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 제50조 2항에 의해 형사처벌 됩니다. 유앤파트너즈는 이메일 주소 자동 추출 방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 연락처]

유앤파트너즈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02- 551-2102, hirebest@hirebest.com

서비스 이용약관 기업회원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유앤파트너즈(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HireCheck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경력 및 평판 정보를 요청, 등록, 관리 및 조회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과 회원이 요청하여 등록된 경력 및 평판 혹은 회원 정보에 기반한 회원 평판 정보 관리 및 공유, 회원이 요청하여 등록된 경력 및 평판 정보에 기반한 회원 간 관계 및 성향 분석 및 형성과 성향 분석을 통한 관계 형성 및 교류 지원, 그 외 비즈니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각종 정보의 제공 등을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인사서비스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장 정보 및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법인, 단체 또는 사용자) 고객을 말합니다(기업 고객이 아닌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개인은 "개인회원"이라 합니다).

3.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혹은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회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와 동일한 용도로 쓰이는 "서비스"에서 자동 생성된 인증코드를 말합니다.

5. "평판"이라 함은 "개인회원"이 과거 재직했던 혹은 현재 재직중인 직장(사업장)에서 작성한 경력 및 평가정보를 말합니다.

6. "평가정보"라 함은 구직 및 채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평판 요청자와 작성자 간의 암묵적 동의 하에 요청 및 작성 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업회원 "이 등록한 평판에 기재된 이름, 전화번호, 직무/직책, 퇴사사유, 강점, 개선해야할 점, 연봉수준 등 "서비스"의 평가정보 항목에 입력되는 정보를 말합니다.

7. "유료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중 평판에 대한 조회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함을 명시한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일정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리를 뜻하며, 적립금/충전금/리워드 등 용어로 갈음 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시행일자 7일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른 시행일자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를 고지, 통지 및 공지가 필요할 경우 수신에 동의한 이외의 수단으로 이행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한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그에 대해 "회사"가 이용 승낙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제1항의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이상이 아닌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조 제2항의 제2호, 제3호, 제5호 또는 제3항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신청 절차 상에서 가입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대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신청 절차 상에서 구매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유료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회사"가 이용대금 납부 사실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자격을 상실한 이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3.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이용대금을 결제하는 경우

4. 그 밖에 이 약관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조건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⑨ "회사"는 회사정책에 따라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이용 가능한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의 등급 구분 및 이용 범위 등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휴대폰 또는 이메일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 또는 "회원"은 본 "서비스"에 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은 "회원ID"가 삭제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게 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ID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회원ID"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ID"의 내용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등의 경우에는 해당 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또는 전자 게시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개인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과거 재직했던 혹은 현재 재직중인 "회원"에게 평판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정하는 키워드 및 정보(이름, 전화번호 등)로 "개인회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프로필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개인회원"은 이러한 검색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본조 제2항의 검색을 통하여 "개인회원"의 평판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판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개인회원"의 열람동의가 필요하며, "회원"의 평판정보 열람은 해당 "회원"의 경영진, 인사담당자 등 업무상 필요한 범위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개인회원"이 평판정보 열람요청을 수락할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평판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불이익을 끼치는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제 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대금, 결제방법 및 기타 이용조건 3.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 구매 등 결제에 활용하거나 그 밖에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입게 하는 행위

3.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평판정보 등을 타인과 거래 또는 공유하거나 원래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평판정보 등을 이용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수집, 복제, 유통, 공개, 공유, 제공, 이용, 출력, 가공, 연계, 연동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또는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정해진 목적과 방법에 벗어나도록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 약관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지침에서 허용된 것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적 또는 비재산적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6.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또는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인격권 등 법적으로 보호되는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8. 제3자를 기만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9. 음란, 저속 또는 위법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그에 관해 연결(링크)하거나 사회통념상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광고 및 홍보물 기타 게시물을 게재하는 행위

10.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행위를 유도하거나 이에 참여하는 행위

11.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 화상 또는 영상을 게재하거나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12.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13. "회사"로부터 명시적인 허락을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평판 등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5.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타인의 "평판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1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7.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회원ID",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 "개인정보"의 등록에 대한 제한

3. 게시판 이용 등에 대한 제한

4.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3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평판정보를 정확하고 충실하게 기재하여야 하고,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구체적인 평판정보를 기재하지 않거나 내용 없이 평판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2. 과거 채용한 적이 없는 자에 대해 평판정보를 작성하는 행위

3. 피평가자를 차별 혹은 무시하거나 피평가자에 대하여 욕설 혹은 성적인 발언을 기재하는 행위

4. 피평가자의 사상ㆍ신념, 노동조합ㆍ정당의 가입ㆍ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등에 관한 정보, 범죄경력자료에 해당하는 정보, 인종이나 민족에 관한 정보 그 밖에 정보주체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

5. 그 밖에 "서비스"를 본래의 목적에서 벗어난 형태로 이용하는 행위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거짓 평판정보(이하 "거짓 평판정보"라 함)의 범위에 해당되지 않도록 평판정보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1. 과거 채용한 이력이 없는 자에 대한 평판 정보

2. 발생하지 않은 사실 혹은 실제 사실과 다른 정보

3. 평가항목에 대해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은 정보

③ 본조 제2항의 "거짓 평판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거짓 평판정보"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소송비용 및 변호사 선임료 등 포함)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열람한 "회원"의 평판 정보를 별도로 기록, 보관 또는 저장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에 따라 열람한 "회원"의 평판 정보를 채용목적으로만 이용하여야 하고, 그 외의 목적(예컨대, 기업의 영업, 마케팅 등의 목적 등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으로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에 따라 열람한 "회원"의 평판 정보 및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해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의 요금)

① 제공되는 무료열람권의 개수 및 사용조건(유효기간, 열람권 적용대상 상품 등)은 "회사"가 7일 전에 이를 예고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함이 원칙이나, 다만 "회사"가 "회원"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고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7일 전에 예고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습니다.

④ 유료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열람권 및 충전금 규정)

① '무료열람권'은 "회사"가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료열람권'은 평판조회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습니다.

② 작성된 평판에 문제가 있을 경우 (예컨대, 정보가 불충분 또는 부실하거나 거짓인 경우), "회사"는 ‘무료열람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무료열람권’의 제공기준, 제공개수,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무료열람권 제공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제공일로부터 6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하고, 그 이후에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④ ‘무료열람권’의 제공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무료열람권’은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제공시간 및 중지)

①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⑥ "회원"의 휴·폐업 사실이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제공된 ‘무료열람권’은 모두 소멸됩니다.

제 17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의 사정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변경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환불에 대해서는 제23조 제3항에 따라 진행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⑦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서비스 관련 정보, 회원 별 맞춤형 서비스 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회원"에게 이메일,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문자 메시지(SMS/LMS), 전화를 이용해 제공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공간 또는 타 광고 사업자가 운영하는 매체에 "회사" 또는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광고를 통해 제3자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함에 있어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자료내용의 책임)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작성한 평판정보를 말하며, 기본정보, 재직정보, 평가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② "회원"은 자료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기업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작성을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진실성 및 적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 조 (자료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작성한 평판정보는 다른 "회원"의 채용 및 구인활동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를 통해 정당한 절차를 거쳐 작성 및 열람된 "개인회원"의 평판정보는 해당 "개인회원"의 개인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개인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객관적인 평판정보 작성 등 서비스 목적상 일부 정보는 "개인회원"에게 공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등록된 "개인회원"의 평판정보가 열람되었는지 여부를 해당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이 서비스를 탈퇴하는 경우 이용중인 이용권은 즉시 해지되며 환불은 불가합니다.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이 조회 및 등록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탈퇴 및 본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도 해당 "회원"이 작성한 특정 "개인회원"에 대한 "평판정보"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제 22조 (결제수단)

①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제휴된 신용카드

2. 제휴된 통신사 청구서 통합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기타 "회사"가 제3자와 제휴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결제 가능 여부 및 그 방법을 안내하게 되는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 지급

② "회사"는 "회원"의 결제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청약철회 및 환불 등)

①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청약철회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 및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 "회사"는 제17조 제5항의 경우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사용되었거나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포인트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납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납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과오납금에 대한 환불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하며, 과오납금 환불의 세부 사항은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4.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⑥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서비스 이용권 또는 유료콘텐츠 등은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⑧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 자동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상품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정기 자동결제를 통한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⑨ 만약 각 개별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본 조의 규정과 다른 청약철회 및 환불 정책을 규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을 우선하여 따릅니다.

제 24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기타 관련법령을 위반한 "회원"에 대해서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유료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유료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유료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6조 (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함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이로 인한 모든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1심 소송에 관한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